[애견신문=우지영 기자]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가 동물보호 콘세트 'Dog, the Friend' 를 오는 23일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개식용 금지에 대한 논리적인 근거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개식용으로 인해 일어나는 학대에 직접 행동하는 대응방안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든 개는 반려견-Stop, Eating Dog'의 슬로건을 내세운 담은 이번 콘서트에는 심상정 의원과 문소리, 안혜경, 알리, MC스나이퍼, 이용녀 등이 출연해 개식용 금지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카라의 동물보호 콘서트 'Dog, the Friend'는 오는 23일 무료로 진행되며, 7월 13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현재 카라는 2002년부터 개식용 반대 버스 광고, 실태조사 연구보고서 발간, 여름보양식 채개장 나눔행사 등 꾸준히 개식용 금지를 위한 활동을 해왔다.
카라는 그 동안의 연구 및 활동을 기반으로, 개식용이 종식되어야 하는 이유와 실천방안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제도‧학술‧시민참여 등 전방위적인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우지영 기자 wjy@dognews.co.kr
우지영 기자 wjy@dognew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