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한정아 기자] 한국애견연맹은 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6 고양 FCI 국제 도그쇼'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FCI 국제 도그쇼와 KKF 챔피언쉽 도그쇼가 각 각 2대회씩 총 4대회가 개최된다.
새하얀 털이 눈꽃 같은 '눈꽃 비숑', 아무도 날 막을 순 없다! '악마견 비글', 정녕 개인가? 늑대인가? '늑대개 울프독', 내 엉덩이는 빨갛지 않아! '원숭이개 아펜핀셔', 못생긴건 죄가 아냐! '쭈글이 불독' 등 각양각색의 개성 넘치는 견종 약 1,700두가 참가해 영광의 BIS(Best In Show)를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경합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5개 업체가 행사에 참여해 반려동물 용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CFA 캣 쇼가 동시 개최되어, 여름 바캉스를 준비하는 '펫팸족'들과 애묘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6그룹(세인트 하운드 관련 견종) 견종 중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비글(Beagle)은 하운드 중에서도 가장 작고,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진 견종으로 기원전부터 그리스에서 토끼 사냥을 하던 하운드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예민한 후각의 블러드 하운드 혈통을 이어 받았다고 여겨지고, 수렵견으로 많이 키워졌으며, 애니메이션 '스누피'의 모델견 이기도 한 비글은 현재에도 많은 애견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회를 주최한 한국애견연맹 관계자는 "지난 6월 'KKF 펫 페스티벌' 행사에 성원을 보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본격적으로 바캉스 시즌에 접어든 7월에 반려동물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반려동물 행사를 일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많은 사람들이 이번 도그쇼 및 캣쇼를 통해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KKF)이 주최하고, 세계애견연맹(FCI), 아시아애견연맹(AKU)이 후원한다.
한정아 기자 han@dognew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