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지미옥 기자] 한국애견연맹(이하 KKF)은 지난 6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2016 KKF Pet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펫 페스티벌'에서는 총 4회의 도그쇼 및 AGF 애견미용대회 등 국제 대회가 개최됐고, 올 캣 페스티벌, 애견 패션쇼, 여름 운동회, 펫아트 페스티벌, 반려동물 DNA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들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3일동안 약 11,000여명이 입장객이 방문했으며, 도그쇼에는 1,759의 마리의 개들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미용대회에는 약600여명의 애견 미용사가 참가해 열정적인 모습을 선보였으며, 올 캣 페스티벌에는 약200묘가 참가해 애묘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 총96개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펫 용품박람회에는 펫 산업을 선도할 각 각의 주력 제품을 선보이며, 반려동물 관련 용품 산업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국애견연맹 관계자는 "이번 KKF 펫 페스티벌을 찾아주신 반려동물 동호인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반려동물과 사람이 공존하여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자는 취지로 개최 된 행사이니 만큼 반려동물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며,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추억이 가득한 행사로 기억되시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이 주최, 농림축산식품부, 세계애견연맹(FCI), 아시아퍼시픽섹션(APAC), 아시아애견연맹(AKU), 아시아애견미용연맹(AGF)이 후원했고, (주)내추럴발란스코리아, 마이펫진, J TRUST GROUP이 협찬했다.
지미옥 기자 jimi@dognews.co.kr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