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은희경이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에 출연해 이목을 끌고 있다.
소설 '새의 선물'로 잘 알려진 소설가 은희경은 1959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만 59세다. 은희경은 199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중편부문에 '이중주'가 당선되면서 등단했다. 이어 같은 해 은희경의 첫 장편소설 '새의 선물'이 제1회 문학동네소설상을 수상했다.
은희경의 대표 소설로는 △타인에게 말걸기 △아내의 상자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상속 △다른 모든 눈송이와 아주 비슷하게 생긴 단 하나의 눈송이 등이 있다. 이밖에 은희경은 △문학동네소설상 △동서문학상 △이상문학상 △한국소설문학상△ 한국일보문학상△ 이산문학상△ 동인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은희경은 소설 '빛의 과거'를 출간했다. '빛의 과거'는 '태연한 인생'(2012) 이후 7년 만에 펴낸 은희경의 신작 장편 소설로 자전적 이야기가 녹아 있다. 이번 소설은 1977년 여대 기숙사와 2017년의 '현재'를 오가는 구성을 띠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8일 오늘 은희경은 SBS 파워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은희경은 1995년에 등단한 때를 떠올리며 "그때 35살이었다. 늦게 데뷔한 편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은희경은 소설가를 꿈꾼 이유로 "어릴 때부터 잘하는 게 없어서 꿈이 작가였다. 책 읽고 글 쓰는 것은 좋아했다"고 전했다.
배우 곽희주, '연에혁명' 첫 등장…극 중 캐릭터와 싱크로율 100%
배우 전혜원 tvN 새 드라마 '여신강림' 출연…용파고 여신 '박새미' 캐릭터 소화
'훈훈한 비주얼' 곽희주, '연애혁명'에서 순정남 '정상훈' 역으로 주목 받아
군 생활 마친 도지한, 새로운 소속사와 전속계약…"다양한 작품 통해 인사할 것"
유튜버로 새로운 매력 선보인 배우 박효주, 이런 모습도 있었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변경? 포레스트 뜻 신선했지만 더 게임 추격에 ‘화들짝’
드라마 학교2020 오디션 발표 언제? 주연 김요한 안서현 나이 차이
화요일 예능 아내의 맛, 함소원 진화 나이차이 ‘깜짝’ 시부모 재산도 화제
미스터트롯 방송시간 드라마 황금시간대에도 ‘거뜬’...결선에 점수 반영하는 응원 투표방법은?
포레스트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로 출발, 박해진이 앓는 환상통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