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이미영 기자] 국밥집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다. 작은 규모에 몇 안 되는 테이블에서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을 먹는 장면이다. 서민적인 분위기의 국밥집은 부담 없는 가격대로 든든하게 한 끼 식사 할 수 있단 점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한다.
그런데, 국밥집의 이미지가 변하고 있다. 인테리어도 세련되게 변하고 있고, 음식의 퀄리티도 높아지고 있다. 전주콩나물국밥&낙지요리전문점 '전주단지네 수원 권선·인계점'이 대표적인 곳이다.
기존의 국밥집과는 다른,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로 젊은 세대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따뜻한 느낌의 원목테이블과 전체적인 매장의 포인트 컬러라 할 수 있는 옐로우 컬러가 화사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는 것. 마치 카페에 와 있는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다는 게 고객들의 설명이다.
국밥 역시 일반적인 맛과는 사뭇 다르다. 그 국물의 깊이가 다르다. 12가지 천연 재료를 넣고 푹 끓여내기 때문에 그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여기에 국밥과 함께 나오는 수란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더하고 있어 별미로 통한다.
신선한 낙지와 쭈꾸미에 특제 소스로 맛을 낸 쭈꾸미 및 낙지요리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다. 점심 시간에는 간편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쭈꾸미 한 상과 낙지 한 상이 제격인데, 시원한 동치미부터 샐러드, 화산폭발 계란찜 등과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푸짐한 한 상차림을 기대할 수 있다.
술 한잔 하기 좋은 저녁에는 낙지콩나물, 쭈꾸미 불고기, 낙지찜 등이 좋다. 즉석에서 조리되어 그 맛이 뛰어나고 판매되는 전주 전통주 모주와 함께 즐겨도 좋다.
이에 관계자는 "기존 음식점의 이미지를 탈피,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물론,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난 전주콩나물국밥과 낙지 및 쭈꾸미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단 점이 더해져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좋은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요리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방문해보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