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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마차, 창업하면 남는 게 있을까?

이미영 2016-04-19 00:00:00

포장마차, 창업하면 남는 게 있을까?

[애견신문=이미영 기자]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고집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여기서 말하는 합리적인 소비란, 가능한 저렴한 가격으로 큰 만족을 얻고자 하는 것을 의미한다.

요즘은 저가형 포장마차들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상황인데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물론, 실내포장마차 '삼구포차' 경우 모든 안주를 3,900원에 판매하면서도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로 마진율을 높이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인기메뉴에 대한 식자재에 대한 대량구매를 유도, 원가율을 낮춘다. 또한 주류 소비를 증가시켜 이익률을 높인다. 참고로 주류 판매량은 전체 매출액 대비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간편한 조리시스템을 구축, 인건비 절감 효과를 주고 있다. 메뉴가 다양하지만,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빠른 조리가 가능해 회전율을 높일 수 있다.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관계자는 "특별한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70호 점 이상의 매장을 계약했다"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일부 업체에서 컨셉을 비슷하게 따라 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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