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창업은 경기가 호황일 때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불황에 잘 고른 아이템으로 틈새시장을 공격한다면, 불투명한 경제 전망에도 충분히 큰 돈을 만질 수 있는 기회의 시장이 바로 창업시장이다.
그래서인지 최근 창업 시장은 그야말로 호황이다. 창업시장으로 몰리는 인구는 대학을 졸업한 젊은 층들은 물론이고, 명예퇴직을 한 40~50대부터 경력단절 주부들까지 다양하다.
또 전에 없이 경쟁력 높은 아이템들이 나오면서 창업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기도 하다. 눈에 띄는 것은 ㈜오색만찬의 프리미엄 김밥창업 프랜차이즈 '서가원김밥'이다.
서가원김밥은 돈육 함량이 높은 고급 저염햄, HACCP 인증 청정농장 무항생제란 등의 친환경 식재료로 만들어지는 프리미엄 김밥을 주 메뉴로 한 브랜드로, 특화된 물류시스템과 신 메뉴출시로 창업지원을 강화하면서 전국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특히 프리미엄 김밥답게, 주재료인 밥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아마란스를 사용해 경쟁력을 높였다. 다양하고 영양가 높은 프리미엄 김밥메뉴 외에도 민속탕, 전통 콩나물밥, 잔치국수, 비빔국수, 옛날 떡볶이 등을 구성해 매출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최근에는 2016년 상반기 신 메뉴 11종을 더 추가하면서 가맹점 매출 향상에 기여하기도 했다. 신 메뉴는 항아리 김치볶음밥, 항아리 오므라이스, 눈꽃김밥, 원우동, 궁중떡국, 항아리 치즈돈까스, 매콤 주꾸미 떡만두국, 라볶이, 신라면 등 11종이다.
또한 본사인 ㈜오색만찬은 친환경 식재료를 신선하게 공급하는 물류시스템을 활용해 성공창업을 지원한다. 얼마 전에는 '2016년 고양시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선정되어 농협중앙회로부터 대출 및 예금 금리 우대와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환전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지난 해에는 2015년 경기도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선정되어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업체 관계자는 "창업시장으로 몰리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프리미엄 김밥 창업을 문의하는 이들도 부쩍 늘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적합 상권 분석 지원과 인테리어, 점주교육, 각종 집기 입고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