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이미영 기자] 여름철은 물론 다른 계절에도 안정적인 운영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는 족발전문점을 들 수 있다. 의아해 할 수도 있는데, '미쓰족발'과 같은 브랜드는 사계절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성공요소를 가지고 있다.
전문가들 역시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선택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족발의 경우, 오랫동안 서민들의 보양식 및 술안주로 큰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에 경기 및 계절에 비교적 영향을 받지 않는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허한 몸과 마음을 보양식으로 채우려는 사람들이 많아 족발의 수요도 덩달아 높아진다. 여름철 성수기 효과를 제대로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냉채족발과 마늘족발 등 특화된 메뉴를 구성, 여름철에도 꾸준한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안에 톡톡 자극을 주는 냉채족발은 시원한 생맥주와도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높다.
이에 관계자는 "기존에 먹던 족발과는 확실히 다른 맛과 품질로 두터운 단골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어 경기 및 계절에 관계 없이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다"고 자부하며, "여름철에도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메뉴라인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성수기 효과를 확실히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현재 여름철 오히려 본사로 가맹문의 해오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면서, "특화된 메뉴를 통해서 특정 계절을 공략하고, 이를 통해 높은 매출을 이끌어낼 수 있단 점이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