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강원FCI 국제 도그쇼 및 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이 오는 10일 춘천 송암스포츠타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강원도는 반려견과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 '2016 강원 FCI 국제 도그쇼 및 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이 오는 10일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도그쇼는 세계애견연맹 FCI가 주관하고 FCI 회원 애견단체가 가장 크게 개최할 수 있는 도그쇼로 4명의 세계적 수준의 국제심사위원을 초청해 해당 견종표준(standard)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한다.
더불어 지난해부터 시작한 강원 펫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해 사람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반려견들이 반대편에 있는 주인에게 달려가 도착한 반려견을 안고 경보로 결승선에 도착하는 게임 '애견 건강달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희귀견․유명견 전시', '프리스비(원반던져 물어오기)', '독댄스(Dog Dance)', '경찰견 훈련시범' 등 반려견과 함께 하는 다양한 공연프로그램들이 예정됐다.
강원도의 한 관계자는 "올해로 두 번째 맞는 국제 도그쇼와 강원 펫 페스티벌이 흥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반려견들의 대축제이자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전국의 많은 애견 가족 여러분께서 이번 행사를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