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안형석 기자] 지난1일부터 3일까지 3일 간, 강남 학여울역 SETEC서 개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강남 학여울 SETEC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2016 케이펫페어 '서울', 이하 케이펫페어)가 성황리에 마쳤다.
포근한 날씨와 함께 반려동물을 동반한 입장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전시장을 가득 메웠다.
이번 케이펫페어는 국내외 반려동물 관련 기업 162개 회사·238여개가 넘는 부스가 설치되었으며, 한국펫사료협회 소속의 국내 대표 사료 제조·유통사의 참가뿐만 아니라 수제간식, 의류 및 악세서리, 반려동물 전용 가구, 유모차, 드라이 룸 등 날로 다양해지는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 기업 또한 참여했다.
반려동물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펫팸족 (pet+family)이라면 눈여겨볼 유기농 사료, 전용 음용수, 수제 간식 등 반려동물의 영양과 건강을 고려한 먹거리부터 반려주의 취향을 반영한 각종 패션 아이템, 고급 유모차와 하우스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아울러 펫시터, 반려동물 보험, 펫워킹 서비스 등 나날이 새로워지고 전문화되는 반려동물 전용 서비스 기업도 출품했다.
케이펫페어는 반려동물 입장이 허용될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며, 각종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져 인기가 높다.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분홍색 패션 아이템을 커플룩으로 착용하여 인증 사진을 촬영, SNS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경품을 증정하는 드레스 코드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끈다.
한편, 케이펫페어는 오는 4월 30일(토)부터 5월 1일(일)까지 양일 간 부산 해운대구 BEXCO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