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신문 온라인뉴스팀 삼성전자와 삼성 메디슨이 3월 17~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2회 KIMES 2016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상의학과, 산부인과, 내과 등의 진료 목적에 따른 의료기기 전시는 물론 동물병원에서 사용될 의료기기도 함께 전시를 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매년 성장세를 보이는 동물병원용 의료기기 시장에 대해서 재계 1위 기업인 삼성이 반려동물 산업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
삼성전자는 이번 KIMES 2016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대에 맞춰 동물용 체외진단기 PT10V를 공개하고 동물용 의료기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개, 고양이, 말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이 기기는 간 신장기능 및 대사질환 등 최대 13개 항목에 대한 검사결과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결과는 10분이내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동물병원에서 가장 많이 검사하고 있는 항목들을 선정, 6개의 전용 카트리지를 제공하고 검사 결과는 수의사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앱을 통해 전송되는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전동수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겸 삼성메디슨 대표는 "동물용 체외진단기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다, 회사의 중요 수익원으로 키울 계획" 이라고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애견신문 온라인뉴스팀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