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 곳(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날이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강원도 속초를 추천한다. 속초 여행코스는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를 모두 만족할 수 있다. 국내 1박2일 여행지, 당일치기 여행지로 속초를 자세히 살펴보자.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설악 케이블카다. 설악 케이블카는 왕복 만 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속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설악 케이블카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장관이라 강원도 속초 여행 시 꼭 가볼 만한 곳이다. 설악 케이블카는 날씨 영향이 심해 평소에 예약은 받지 않으며 기상 변동에 의해 운행이 중단될 수 있으니 강원도 속초 여행을 떠난 다면 미리 날씨를 확인하고 출발하기를 바란다.
▲속초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
강원도 속초 여행이 처음이 아니라면 아바이 마을, 속초 해수욕장 등 많은 관광지를 다녀보았을 것이다. 강원도 속초 여행에서 색다른 장소를 찾고 있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인 영랑호가 있다. 영랑호는 고니와 청둥오리 등 철새들이 지나가는 길로 철새가 날아가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도한, 영랑호 주변에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수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노을이 지는 시간에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어 이보다 좋은가볼 만한 곳이 없다. 이에 강원도 속초 여행 시 흔하지 않는 장소를 찾고 있다면 영랑호를 방문해 보자.
강원도 속초 여행 시 산행을 가고 싶다면 가볼만한 곳으로 비룡폭포가 있다. 비룡폭포는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해 있어 바위 사이로 흐르는 아름다운 폭포를 살펴 볼 수 있다. 더욱이, 비룡옥포는 산행이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오를 수 있으며 강원도 속초 여행 중 산 속의 맑은 공기와 숲의 아름다움이 그립다면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비룡폭포는 전체 길이 2.4km정도이며 60분 소요되는 코스이다. 이에 가족 단위 및 연인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고 가파르지 않아 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속초중앙시장에는 속초만의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속초중앙시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조성돼 있다. 지하 1층은 수산물 판매와 횟집으로, 지상 1층과 2층은 즉석 먹거리와 의류 등이 판매되고 있다. 산지 직송 해산물과 닭강정, 한우 등 속초 맛집이 밀집해 있는 곳이 바로 속초 중앙시장이다. 특히 이곳 지하1층에 위치한 횟집에서는 동해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직접 구매한 생선을 현장에서 회로 즐길 수 있다.
아바이마을은 행정구역으로 속초시 청호동이다. 함경도 실향민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해서 아바이마을로 불린다. 아바이란 함경도 사투리로 보통 나이 많은 남성을 뜻한다. 1950년 한국전쟁으로 피난 내려온 함경도 실향민들이 집단으로 정착한 마을이다. 아바이마을과 갯배는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탐방코스이다. 2000년 방영된 KBS TV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이자 KBS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서 소개되면서 인기다. 또한, 아바이마을에서는 냉면,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식해와 젓갈 등 함경도식 실향민음식을 맛볼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