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도 노령화 시대가 찾아왔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사료를 포함한 노령견 전용 상품 품목의 1월 한달(1/1~1/31)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유모차, 영양제와 같은 이색상품의 매출은 1월 한달 간 전년 동기 보다 각각 26%, 39% 이상 상승했다.
노령견을 위한 용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것은 역시 사료다. 특히 최근에는 오븐 베이커리(Bakery)시스템으로 생산된 반건조(습식)사료의 인기가 뜨겁다. 또한 노령견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관절질환, 심장질환, 알레르기 등 질병에 따른 맞춤형 사료를 찾는 고객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 애견전용 유모차를 타고 산책하는 노령견또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색 상품으로는 강아지 유모차를 들 수 있다. 일명 '개모차'. '페티오 디럭스 애완유모차 106'은 7kg까지의 애견을 태울 수 있으며, 360도 회전하는 앞바퀴와 브레이크가 장착된 뒷바퀴가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가능케 한다.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영양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노령견 필수 아이템이다. '뉴트리벳 시니어 바이트'는 노령견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 영양 균형을 맞춰주는 종합영양제로 성인병과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주고, 종양을 예방하는데 도움되는 '오메가3' 도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아이템이다.
롯데닷컴 애완용품 담당 김현민MD는 "노령견의 경우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심적으로나 금전적으로 부담이 커져 다른 연령대보다 품질이 좋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노령견 전용 건강식품이나 용품은 물론 주인의 지식을 위한 노령견 관련 도서까지 다양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좋아요’ 많이 받으려고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학대한’ 틱톡 스타
죽은 자식 보내지 못하고 ‘몸에 이고 다니는 어미 돌고래’
6개의 다리를 갖고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폐그물과 플라스틱에 온몸 감겨 도움 요청한 ‘멸종위기 고래상어’
“어차피 치킨이니까..” AI 살처분, 살아있는 채로 포크레인에 짓눌려 죽는 닭
‘정체불명 테러’에 남은 평생 흑조로 살아가야하는 백조
‘코끼리를 살려주세요’ 인간의 밀렵으로 상아 없이 태어나는 코끼리
‘한입만 주면 안 잡아 먹지!’ 캠핑장에 나타난 야생 사자
‘나 좀 살려주개’ 표범과 화장실에서 7시간 갇혀있던 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