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반려동물도 베스트 프렌드 자격이 있다

이경한 2017-07-13 00:00:00

반려동물도 베스트 프렌드 자격이 있다
사진출처 : 플리커

[팸타임스 이경한 기자 ] 지난 6월 8일은 국제 베스트 프렌드의 날이다.

이 '베스트 프렌드'라는 단어는 사람 친구에게만 적용되는 말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충직한 반려동물을 가장 친한 친구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베스트 프렌드의 날을 함께 기념하는 반려견주와 반려견도 많다.

반려동물이 우리에게 많은 의미를 갖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반려견이 집을 지키는 것도 그 이유 중 한 가지다. 하지만 거기에 그치지 않는다. 동물들은 사람처럼 각각 다른 특성을 지니기 때문에 특별하다.

애완 동물을 한눈에 살펴 보면 왜 그들이 사랑 스러울 지에 대한 생각 거품이 나타난다. 당신은 그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다. 그래서 그들은 당신을 볼 때 눈에 사랑이 가득하다.

꼬리를 열심히 흔들거나 당신의 얼굴을 핥는 등 사람으로 치면 키스에 해당하는 행동을 하고 장난스런 미소를 띠기도 한다. 당신은 개의 주인이기 때문에 반려견의 그런 행동이 당연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반려동물이 우리를 가족으로 생각하고 의지하기 때문에 그런 행동을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개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똑똑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리가 명령어를 가르치면 개는 그것을 기억하고 수행한다.

그들은 두 살짜리 아기처럼 무언가를 주워오라고 하면 주워온다 .이것이 당신이 반려동물을 더욱 가깝게 느끼는 이유이다.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 새로운 명령어를 훈련하고 연습하는 것을 즐긴다.

개는 주인의 집을 돌본다. 어떤 경우에는 어린이를 돌보고 심지어는 사람들이 편안함을 원할 때 그 편안함을 주기도 한다. 개들은 후각이 매우 뛰어나다. 이런 뛰어난 후각을 사용해 특별히 훈련된 개들은 공항이나 쇼핑몰에서 일한다.

그 뿐만이 아니라 개들은 사람 몸에 일어난 미묘한 변화를 감지한다. 어떤 개들은 사람이 발작을 일으키기 전에 발작을 미리 감지하거나 저혈압을 감지해 알려준다.

개는 반려동물일 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이며 사람과 상호 이해관계에 있다. 우리의 반려동물이 우리에게 쏟는 시간과 에너지에 상응하는 사랑을 주려고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그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지만 확실한 것은 그들의 마음에는 우리를 향한 사랑이 가득할 거라는 점이다.

이경한 기자 fam1@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