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가정집에 서식하는 도마뱀을 없앨 수 있는 팁

박주혜 2017-07-11 00:00:00

가정집에 서식하는 도마뱀을 없앨 수 있는 팁
사진출처 : 위키미디어

[팸타임스 박주혜 기자 ] 일반 가정 집에 살고 있는 도마뱀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흔히 알고있는 달걀 껍질을 이용한 방법 외에도 다른 방법들이 있다.

가장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도마뱀의 곤충을 없애기 위해 방을 청소하고 환기를 시키는 것이다.

벽이 바닥과 천정에 맞닿아 있는 곳의 모서리를 청소하여 도마뱀의 먹이가 되는 거미를 제거하여야 한다. 도마뱀은 보통 어두운 곳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찬장과 가구 뒤도 청소해 주는 것이 좋다.

도마뱀은 기온에 급격한 변화가 있을 경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다.

추위는 도마뱀의 몸을 마비시킨다. 벽을 기어다니는 도마뱀을 발견하면 얼음처럼 찬 물을 뿌려 보아라. 찬 물을 맞은 도마뱀이 움직임을 멈추면 가볍게 집어올려 쓰레기통에 넣거나 햇볕이 비치는 밖에다 두면 된다.

고양이가 쥐나 도마뱀을 잡아먹기 때문에 고양이를 키우는 것도 좋다.

도마뱀이 싫어하는 초음파를 내는 도마뱀 퇴치기를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모든 창문에는 방충망을 달고 창 옆에 나 있는 작은 구멍들을 메운 뒤 바닥의 문틈에는 고무로 된 마감재를 깔아 작은 틈을 통해 도마뱀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도마뱀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방법 중에 가장 잘못 알려진 상식은 집 주변, 특히 문이나 창문 근처에 계란 껍질을 그냥 뿌려만 두는 것이다.

도마뱀이 계란에서 나는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매주 계란 껍질을 바꿔두기만 해도 도마뱀이 집 내부로 들어오는 일은 없을 것이다.

도마뱀은 매우 민감한 후각을 가지고 있으므로 계란 이외에도 마늘이나 양파를 사용할 수도 있다. 마늘을 집 주변 전체에에 달아두거나 문이나 창문 가까이에 걸어두면 해충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뭐 냄새를 참을 수 있기만 하다면 마늘 또는 양파를 물과 함께 갈아 액체로 만들어 집 주변에 뿌려두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또한 물에 후추나 고추가루를 타 직접 제조한 매운 스프레이를 만들 수도 있다. 후추 대신 타바스코 소스를 사용해 찬장이나 옷장 뒤에 뿌려둘 수도 있다.

나프탈렌과 페닐이 담겨있는 주머니는 냄새가 강력하여 선반이나 찬장에 올려두면 도마뱀 퇴치제로 쓰일 수 있다.

전문가는 집 안에 도마뱀이 없다는 것은 옷을 갉아먹는 나방과 같은 곤충들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혜 기자 fam1@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