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곤충들의 놀라운 성생활

Jennylyn Gianan 2017-07-10 00:00:00

곤충들의 놀라운 성생활
사진출처 : 위키미디어

[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동물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에 대해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분이다.

사람들이 특히 동물들의 생활 중에 의문을 갖는 점은 동물들이 성관계를 갖느냐에 관한것이다.

동물들에 대해서는 간단히 설명할 수 있다.

그런데 곤충에 대해서는 설명이 어렵다. 곤충들은 어떻게 짝짓기를 할까?

곤충들이 짝짓기를 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우리는 그에 대해 정확히 말할 수 없다. 곤충들이 성관계를 즐기는지도 단언하기 어렵다.

곤충의 성생활은 종에 따라 다르다. 어떤 곤충은 심지어 짝짓기를 할 때 물리적 접촉을 하지 않는다.

곤충은 또한 잠재적인 짝을 찾기 위해 구혼 의식을 한다. 인간이 세레나데를 부르는 것처럼 곤충도 이런 행동을 한다. 어떤 곤충은 날개를 움직여 마치 노래하는 것처럼 소리를 낸다.

곤충 또한 성관계를 거부하기도 한다. 성관계 또는 교미를 거절당한 곤충은 그들의 방어적 본능을 일깨우는 부정적 기억을 갖게 된다.

곤충은 또한 긍정적인 기억을 가지고 있다. 곤충은 탐험을 하면서 꽃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꿀 등의 달콤한 것에 매료된다. 곤충은 그 냄새를 기억하고 다른 곤충들과 공유한다.

곤충들의 긍정적인 추억과 성생활은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대부분의 곤충은 죽기 전에 배우자를 찾는다. 그들은 짝짓기를 마치고 곧바로 죽는다. 사람들이 무언가를 즐기고 있다면 표정을 보고 알 수 있지만, 곤충은 표정이 없다.

곤충의 성생활에 관한 것은 흥미로우며 사람들은 연구를 통해 밝혀냈다. 이 작은 생명체가 인간과 동일한 활동을 한다는 것은 정말 놀랄만한 일이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