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애리조나 공무원, 야생동물 주의 권고

박주혜 2017-06-30 00:00:00

애리조나 공무원, 야생동물 주의 권고
사진출처 : 야생 동물 보호 서비스 / 위키 미디어 커먼즈

[팸타임스 박주혜 기자 ] 미국 애리조나에서 습한 겨울과 온화한 봄이 지난 후에 야생 동물이 증가했으며, 야생동물이 증가한 만큼 관찰이 더욱 필요하다고 밝혔다.

애리조나는 최근 고온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동물들은 본능적으로 물과 음식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내려오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곰, 코요테, 및 기타 야생 생물이 주 전역의 인구 밀집 지역에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동물들은 특히 물이 가득찬 수영장, 쓰레기통이 많은 공간, 애완 동물 사료가 남아있는 곳에서 발견됐다.

이번 달에만 투손, 리오 리코, 파타고니아, 모골론 지역의 캠프장에서 곰들이 발견됐다.또한 퓨마가 교외 지역에서 발견됐고, 여우가 두 사람을 물은 사건이 있었으며, 코요테는 자주 출몰하기도 했다.

애리조나 야생동물 관리하는 라울 베가는 "이것은 야생 동물을 자주 볼 수있는 정상적인 시기이며, 야생 동물을 유인하는 행동을 자제하는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야생 동물이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을 잃거나 사람들을 음식의 근원지로 볼 때, 야생 동물은 거의 대부분 피해를 결국 입는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애리조나 공공정보 프로그램 관리자 마크 하트는 "야생 동물에게서 입을 수 있는 위험을 줄이려면 야생 동물을 유혹하는 행동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쓰레기 수거일까지 쓰레기를 밖에 버리지 말고, 새와 토끼를 위해 따로 음식을 밖에 두지 말며, 작은 애완 동물을 밖에 방치하지 말아야 한다. 동네에서 먹거나 마실 것을 찾지 못한다면, 야생 동물은 더 이상 내려오지 않을것이다" 라고 말했다.

박주혜 기자 fam1@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