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충남 부여군이 도시민 농촌 유치를 위한 '귀농하기 좋은 부여'에 예산 20억 원을 투입한다.
'귀농하기 좋은 부여'는 귀농인-귀촌인이 농촌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먼저 부여군은 귀농인이 교육이론을 배우고 곧장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귀농인 희망센터'를 작년 11월 건립했다. 이 센터는 귀농인이 자가를 마련하기 전 임시거주지로도 활용된다. 부여군은 청년 귀농인 창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올해 창업 지원은 청년 귀농인 15개소에 이뤄졌다.
부여군은 귀농인-귀촌인이 실질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는 11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이주 준비-실행-정착 등 단계별로 진행된다.
부여군은 역(逆) 귀농인-귀촌인도 공략한다. 역 귀농인은 농촌에 적응하지 못하고 다시 도시로 나가는 사람을 뜻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역 귀농 사유는 1위가 소득 부족(37.8%)이지만 귀농인의 심리와 생활에 직결된 다른 요인들(농업노동 부적응(18%), 이웃갈등(16.9%), 가족 불만(15.3), 생활불편(12%)이 전체 6할 이상을 차지했다.
부여군은 역 귀농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으로 '멘토-멘티 결연 현장실습', '영농정착 도움 교육', '지역주민 융화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지역주민과 불화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가숙박현장실습', '읍면 화합행사', '아름다운 귀농 만들기' 등도 추진한다.
부여군 측은 "인구 증가에 효과적인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정확하고 지속적인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홍보할 것이다. 또 이들이 지역에 정착해 농촌 미래에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임신 1주 차 초기증상 확신하는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대체 언제? 시험관아기시술과정도
백종원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 법과 백종원 돼지보쌈 삶는 법은? 김장김치와 환상의 궁합
심폐소생술만 잘해도 환자 생존율 올라가…자격증 종류 및 취득하는 법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의 효능효과가 '신의 선물'이라는 이유는? 노니발효액 부작용은 없을까
정준하 깍두기 레시피 비결은 '깍두기 계란 발효', 백종원 못지않은 깍두기 맛있게 담그는 법!
[디톡스다이어트] 새싹보리 효능은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제격,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없이 먹는 법은?
속 쓰림 원인이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효과와 붉은 오메가3 효능 높이는 크릴오일 복용법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 불법이다? 타다 이용방법과 타다 인천공항 요금은? 쏘카 이용방법도
[사회제도] 혜택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신청 못 했다면 신청자격요건 조회해야...지급일·신청자격요건·금액 알아보자!
'멋 부리려다가 관리 소홀하면 위험해'...귀걸이+피어싱 염증, 심하면 '살튀'현상으로 고생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