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안동시, 스마트 농업인 육성위해 '경영마케팅 교육' 실시

송기란100 2017-02-06 00:00:00

[FAM타임스=지미옥 기자] 안동시가 스마트한 농업인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1일 전자상거래로 농업 소득을 올리는 경영마케팅 교육(전자상거래 기초반)을 열었다고 밝혔다. 경영마케팅 교육은 전자상거래 기초지식을 배우는 과정으로 안동시는 지난 6년간 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전자상거래 기초반 수업은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전자상거래활용을 위한 컴퓨터 및 스마트폰의 이용방법', '자신만의 특색있는 블로그 만들기' 수업에선 농업인들이 스마트기기 기반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 수 있는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다.

전문강사도 초빙된다. 안동시는 '안동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 소속 우수회원들을 초청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성공사례발표', '스토어팜 구축 사례 발표' 등 수업을 운영한다.

경영마케팅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전산실에서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총 20회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은) '직거래를 통한 농업 소득 증대'를 추구하는 농업인들이 상호 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 이들이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판매 방안과 농산물 소비 시장 대응 방안을 모색해 경쟁력 있는 농업인 CEO로서 기초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미옥 기자 jimi@famtime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