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의성군, 귀농·귀촌 교육생 초정해 팸투어 진행

김진아 2016-09-26 00:00:00

[FAM타임스=우지영 기자] 경북 의성군이 도시민유치사업의 일환으로 의성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의 귀농·귀촌교육생을 초청해 지난 24일 팸투어를 진행했다.

지난 25일 군에 따르면 올해 3회째 실시하는 의성 귀농투어는 미래에 귀농·귀촌을 꿈꾸는 귀농귀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귀농 선도 농가인 다인면 산내리 김영식 가지농가와 구천면 청산리 백광현 사과농장을 방문해 생생한 귀농경험담을 듣고 가지와 사과수확을 체험한 것으로 전해진다.

군은 저렴한 토지가격과 다양한 농작물재배가 가능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고 군의 다양한 귀농·귀촌정책으로 인해 지난해 전입한 귀농인이 전국에서 4위, 경북에서 1위라고 투어 참가자들에게 밝혔다.

귀농투어 교육생들은 "모르는 것이 많아 막막하기만 했던 귀농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게 되어 큰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이번 의성 귀농투어에 대한 소감을 언급했다.

군은 지난 7월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교육생들을 위한 귀농투어 지원·협력과 함께 지자체 단독으로 대구광역시 도시농업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으로 전입을 원하는 대구·경북지역 예비 귀농인의 높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예비귀농인과 귀농실행자를 위한 실속 있는 지원 사업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지영 기자 wjy@famtime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