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취업과 졸업, 시험 합격에 필요한 영어 공인인증 시험 대체 등으로 인해 토익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그만큼 토익은 대중적인 시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본 스펙이라고 말할 수 있다. 토익이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약자로 미국 교육평가위원회가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숙달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시험이다. 토익의 목적은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특히 비즈니스 상황 안에서 실제영어 사용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것이다. 한국에서는 1982년에 처음 도입, 실시되었으며 현재 각 기업체나 언론계 등에서 신입사원 채용시험 및 직원들의 영어 실력 평가를 위한 방법으로 채택되고 있다. 토익은 읽기, 쓰기보다 듣기를 중요시 하는 시험으로 총 200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990점이 만점이다. 반면 토플은 어휘, 문법, 독해 위주의 평가 시험이다. 토플이 미국 대학생이 학업 수행에 필요한 영어능력, 즉 학습교재 읽기·리포트 작성, 그리고 교수의 기본적인 강의를 알아듣는 문어체 위주의 영어 평가시험이라면 토익은 실생활에 필요한 간결한 표현법·어휘를 다룬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시험인 토익은 학원과 인터넷 강의는 쏟아지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접수를 하는지, 토익시험에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인지, 또 어떤 점을 유의해야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토익 접수 방법과 유의사항, 준비물 등을 숙지해야 시험 당일 긴장하지 않고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
토익시험을 보려면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하다. 먼저 규정 신분증이 필요한데 일반 성인이라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카드가 그것이다. 만약 중고등학생이라면 국내 학생증이나 여권, 청소년증을 준비하면 된다. 초등학생이라면 여권이나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건강보험증 등이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된다. 신분증을 미지참하면 시험 자체를 볼 수 없으니 유의하자. 이어 준비할 것은 바로 연필과 지우개이다. 볼펜이나 사인펜은 안된다. 그이유는 토익시험 답안지 마킹을 하게 되면 OMR카드를 답안지로 제출하게 되는데 이때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컴퓨터 사인펜을 사용하지 않고 연필이나 샤프로 마킹을 해야 정답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이어 준비할 것은 바로 아날로그 손목시계이다. 이때 전자시계는 절대 안된다. 손목시계가 필요한 이유는 시험장에 벽시계가 없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자주있는 토익 시험이지만 적당한 긴장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토익시험의 고사장 확인과 입실시간을 지켜서 본인의 시험은 물론, 다른 사람의 시험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입실 시간은 시험이 오전에 시작되는 경우에는 9시 20분까지 입실하며, 오후 시험일 경우 2시 20분 까지 입실이다. 50분이 넘어서 입실하는 경우에는 입실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넉넉히 맞춰 시험장에 들어가야 한다. 또한 규정신분증을 지참하지 않거나, 시험 종료 후 답안을 마킹하는 경우는 무효처리 및 퇴실조치로 끝나지만 휴대폰을 소지하고 시험을 응시하거나, 감독자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하는 경우, 전자 기기를 소지하는 경우는 1년의 응시제한까지 함께 처벌받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토익시험을 보기위해서 우선 시험 접수를 해야한다. 토익시험 접수는 시험을 보고자 하는 날짜보다 1달 전부터 해야 편하다. 또한 토익시험 접수 방법은 오직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토익' 검색 후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시험접수' 버튼을 클릭한다. 이때 자신이 볼 고사장을 선택하는데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곳, 대중교통 이용시 불편하지 않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험 시간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기 때문에 시간 선택도 신중하게 잘 해서 헷갈릴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고사장과 시간을 선택했다면 자신의 증명사진과 개인 정보를 오류 없이 정확하게 작성했는지 확인한다. 특히 증명사진의 경우 셀카도 가능하지만 정면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고 배경에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 개인정보 작성과 사진 등록이 끝났으면 응시료를 내면된다. 토익시험은 듣기평가 45분, 읽기평가 75분으로 진행되니 참고하자. 토익시험을 잘 보는 방법은 문제집을 풀고 틀린 문제 복습하기, 실전 시험처럼 시간을 정해놓고 풀어보기, 듣기 문제 많이 들어보기 등이 있다.
임신 1주 차 초기증상 확신하는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대체 언제? 시험관아기시술과정도
백종원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 법과 백종원 돼지보쌈 삶는 법은? 김장김치와 환상의 궁합
심폐소생술만 잘해도 환자 생존율 올라가…자격증 종류 및 취득하는 법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의 효능효과가 '신의 선물'이라는 이유는? 노니발효액 부작용은 없을까
정준하 깍두기 레시피 비결은 '깍두기 계란 발효', 백종원 못지않은 깍두기 맛있게 담그는 법!
[디톡스다이어트] 새싹보리 효능은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제격,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없이 먹는 법은?
속 쓰림 원인이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효과와 붉은 오메가3 효능 높이는 크릴오일 복용법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 불법이다? 타다 이용방법과 타다 인천공항 요금은? 쏘카 이용방법도
[사회제도] 혜택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신청 못 했다면 신청자격요건 조회해야...지급일·신청자격요건·금액 알아보자!
'멋 부리려다가 관리 소홀하면 위험해'...귀걸이+피어싱 염증, 심하면 '살튀'현상으로 고생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