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미용팩 재료로 활용되는 점토

Jennylyn Gianan 2017-07-19 00:00:00

미용팩 재료로 활용되는 점토
사진출처 : 플리커

[팸타임스 Jennylyn Gianan 기자 ] 점토는 고대 시대부터 화장품과 미용팩 등으로 활용됐다. 또한 해독 및 치료 성분을 갖추고 있는 자연 세정제로도 알려져 있다.

점토는 피부 표면의 피지 유분을 제거하고 피부 자극을 줄이며 불순물 축적을 막는다. 사실 대부분의 스파 트리트먼트는 점토를 미용 재료로 사용한다.

점토 마스크팩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찰흙과 물을 섞어 풀을 만들고 매끈매끈해질 때까지 섞은 후 뺨, 이마, 코, 턱에 바르고 약 15분 정도 그대로 두어야 한다.

이후 찬물로 씻어 내고 토너를 뿌린 뒤 수분 보충제를 바르면 된다.

점토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각 다른 기능과 목적을 가지고 있다.

벤조나이트 점토는 고대 때부터 해독제 등 의학적인 목적으로 사용됐다. 회색을 띄고 있으며, 칼슘, 철, 나트륨,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다.

벤토나이트 점토는 또한 물과 혼합 되었을 경우 부풀어 오르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티 트리나 장미수와 잘 어울린다.

모로코의 아틀라스산 퇴적물에서 주로 채취하는 라슬 점토는 모공에서 불순물을 제거하고 죽은 세포를 제거하며, 건조함을 줄이고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철, 규소, 마그네슘, 칼륨, 리튬 및 기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백토는 웰빙과 뷰티에 활용되고 있으며, 피부의 유분과 먼지를 제거한다. 하지만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장시간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사용하기 전 장미수와 혼합시켜 두면 좋다.

카올린 점토는 민감한 피부에 좋으며, 비누, 세정제, 그리고 스크럽 재료로 쓰인다. 피부 표면에 쌓인 먼지를 빨아들이며 수분 손실을 막으며,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노화를 막는다.

프랑스 녹색 점토는 바다 점토라고도 불린다. 이 점토는 살균성이 있어 피부를 깊이 세정한다. 해당 점토는 흡수성이 뛰어나고 기름진 피부나 여드름 피부에 효과 있으며, 피부 발적을 최소화한다.

사해 진흙은 사해의 해저에서 끌어올린 것으로 마그네슘, 칼슘, 칼륨 및 황산염과 몇몇 미량 원소를 함유하고 있다. 고대 이집트의 클레오 파트라가 이 점토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다.

사해 진흙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 감염을 치료하며, 주름을 최소화하고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Jennylyn Gianan fam1@pcs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