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윤순호 기자 ] 지난 15일(한국시간 기준) 벨기에 브뤼셀에서 2017 국제 우수 미각상 시상식 본식이 열렸다. 전 세계 80여 나라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대규모 시상식에서 뷰코 브랜드 제품이 한국 회사 대표로 이름을 올렸다.
수상한 뷰코 제품 3종은 뷰코 코코넛워터(별 3개), 뷰코 코코넛 밀크(별 2개), 뷰코 칩 오리지널(별 2개) 로 우리나라에서는 음료군 중 처음으로 최고점을 낸 수상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동종제품 중에서는 최고점으로 알려졌다.
수상식에 참석한 저명한 쉐프와 소믈리에들은 뷰코 제품의 맛과 퀄리티가 우수하다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한국의 제품으로 유럽의 맛에 인정받는 것이 쉬운 일을 아니라면서 유럽시장의 진출을 권유하는 등 관심을 받았다.
이에 뷰코 선정완 대표는 "뷰코 브랜드 제품의 가능성과 저력이 돋보이는 자리였다고 이야기 하면서 앞으로 뷰코 브랜드의 성장과 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더욱 더 브랜드 제품의 품질과 맛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긍정적인 인터뷰를 남겼다.
이어 뷰코 관계자는 곧 뷰코 브랜드에서 신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라며 서프라이즈한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이번 뷰코 브랜드의 코코넛 제품의 수상은 지난 12일 벨기에 국왕특사인 Astrid 공주가 참석한 한국 수상식에 이어 벨기에 본식 에서도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코코넛 제품의 대중화로 맛과 품질 모두 갖추었다는 것이 뷰코 브랜드 제품의 핵심이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뷰코 브랜드 제품은 지난 4년간의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철저한 원료의 관리와 까다로운 제품의 제조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호불호가 있는 코코넛 시장에서 대중적인 맛으로 코코넛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있는 제품이다. 맛있는 코코넛워터라는 별칭으로 코코넛 마니아 층은 물론 대중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한 자국 브랜드 뷰코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윤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