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름 휴가로 포항을 추천한다. 포항에서는 푸른 동해를 마음껏 볼 수 있다. 아울러, 포항에는 맛있는 먹거리도 많다. 가까운 경주와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포항 가볼 만한 곳을 비롯하여 포항 맛집, 포항 펜션까지 총정리했다.
호미곶 해맞이 광장은 포항 2박 3일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다. 포항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다. 호미곶은 일출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다. 보경사는 포항 내연산에 있다. 보경사와 더불어 근처에 있는 보경 폭포를 함께 둘러보는 코스를 추천한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 문화관은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체험이 많이 준비돼있다. 아울러, 과메기 문화관에 있는 특산물 판매장에서는 과메기를 비롯해 포항의 다양한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영일대 해수욕장에는 해상 누각이 있다. 이 해상누각은 포항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다.
'환여횟집'은 물회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물회는 포항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다. '까꾸네 모리국수'는 모리국수 맛집이다. 모리국수는 아귀 간, 홍합 등 해산물을 넣고 끓인 포항 구룡포 특산음식이다. '반송정국시'에서는 메밀소바를 맛볼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삼육식당'은 닭냉국수가 유명한 곳이다. '스쿱당'에서는 형형색색의 마카롱이 준비돼있다. 매진되는 경우가 많다.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페이지38'에서는 바다를 보며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연인바위 펜션'은 바다 앞에 있는 펜션이다. 이름처럼 커플 여행 숙소로 좋다. 펜션 안에는 스파 시설도 준비돼있다.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장'은 카라반에서 묵을 수 있는 곳이다. 여행 분위기를 제대로 내고 싶다면 카라반 숙소를 추천한다. '포항 에스피에스타펜션'은 레스토랑, 카페, 수영장까지 갖춘 펜션이다. 카페는 루프탑 카페로 푸른 동해를 보며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