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윤순호 기자 ] 30년 노하우의 식품 전문 업체 해마는 어린이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청국장인 어린이 전용 청국장환 '느리게 띄운 청국장, 과일효소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과일효소환은 청정 강원도에서 100% 국내산 콩만을 사용해 제조한 영양 간식으로 청국장과 과일, 곡물효소로 이뤄져있다. 과일을 첨가해 청국장 특유의 냄새와 맛을 잡아, 아이가 먹기 쉽도록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만들어진 환 형태의 청국장 제품이다. 건강에 유해한 첨가제나 합성물질은 전혀 사용하지 않은 자연주의 식품으로, 아이에게 걱정 없이 먹일 수 있는 안심 먹거리이다.
청국장은 몸에 유익한 성분과 균이 많음이 검증된, 아이에게 좋은 전통 웰빙 음식이다. 청국장에는 비타민B와 칼륨,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어린이의 성장과 건강을 위해서는 꼭 섭취해야할 건강식지만 어린이에게는 냄새와 맛이 익숙하지 않아 먹이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과일효소환은 이런 걱정과 부담을 해결한 제품으로, 고소한 쿠키처럼 섭취가 가능한 어린이 간식이다.
청국장의 유익한 균 중 특히 주목할만한 균은 바실러스균으로, 청국장이 발효될 때 실과 같은 끈적한 진을 발생시키는 균이다. 바실러스균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빼내 주고 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신진대사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주요 성분이다. 그러나 바질러스균은 열에 약해 청국장을 끓여서 먹을 경우 섭취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과일효소환은 바실러스균의 파괴없이 청국장의 각종 유효한 성분들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젖산균 또한 풍부해 어린이 변비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과일효소환은 자녀들이 먹는 음식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했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만든 제품으로, 아이의 성장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식이다. 스틱 형태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이유식이나 과자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윤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