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강현구 기자 ] 데이터 쇼핑 채널닷컴은 자체 양성한 파워소비자와 중소기업 및 농어촌 제품을 직거래 장터 '한방에 올킬'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중소기업 상품은 성능은 뛰어나나 홍보에 취약성이 있고 브랜드가 되지 않아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농어촌 제품도 유통 구조가 복잡해 마진구조가 취약하다. 데이터 쇼핑 채널닷컴에서는 직거래 장터를 통해 중소기업제품을 편견 없이 구매해주는 채널닷컴 자체 파워소비자를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다른 쇼핑몰과는 다르게 판매수량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데이터 쇼핑이 가능하다.
채널닷컴은 2008년부터 쇼핑커뮤니티 와글와글을 운영해온 노하우로 최근 오픈했고 신개념 파워블로거 3만 명을 양성해 일자리창출에 일조하고 있다. 신개념 파워블로거는 중소기업 및 농어촌 제품을 소비하고 홍보해 매월 홍보비를 받으면서 중소기업 및 농어촌의 경쟁력을 살리는 서포터즈 역할을 한다.
4차 산업혁명 속에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소비능력은 떨어지는 현실에서 채널닷컴 신개념 파워블로거는 중소기업제품 및 농어촌 제품의 소비, 홍보로만으로도 소득이 발생하는 새로운 일자리이다.
멤버십 쇼핑몰 채널닷컴(대표 조현정)은 하이컨디션 국민운동본부(대표 황설) 업무협약을 맺고 일자리 창출에 양사가 협력하기로 했다. 하이컨디션은 퇴직자 및 청장년층을 강사로 양성해 각기업체에 파견하는 일자리 창출을 하고 있다.
한편, 채널닷컴은 멤버십 쇼핑몰로 수백만 가지의 제품을 인터넷최저가보다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강현구 기자 fam4@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