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윤순호 기자 ] 2017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가 6월1(목)-4(일) 4일간 3호선학여울역 SETEC에서 「젤라또&디저트 특별전」과동시개최 됐다.
2017 서울 카페&베이커리페어 는 카페창업예정자와 커피업계 종사자는 물론 커피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커피와 디저트의트렌드를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커피, 디저트, 젤라또, 베이커리, 커피머신, 홈카페 용품, 차, 카페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총 150여개 업체 400부스규모로 진행 되고 있다.
특히 6월 2, 3일에는 이태리 리미니에서 개최되는 SaloneInternazionale del gelato 전시회 항공 및 숙박권이 부상으로 주어지는 '2017스텔라 배 IMG젤라또챔피언쉽 대회'의 예선과결승전이 진행 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커피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개념의 커피 이벤트인 KCE(Korea Coffee Event)가 열리며, 전국 3대 카페, 원두 중 최고를 선정하는 '2017 마스터오프카페(마스터빈, 마스터카페, 마스터바리스타)'는 일반인들의 현장 시음과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6월 1일에는하리오코리아의 '커피업계의 차별화 전략', 박지만 대표(커피지만)의 '커피 로스팅컬러', 마스터오브카페에서 진행하는 이정민 대표(마리스텔라커피랩)의 '커피 향미 평가' 등 유명커피 전문가들의 세미나가 진행 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내내 다양한 세미나가진행 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17 서울카페&베이커리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윤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