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타임스 윤순호 기자 ] 결혼시즌을 앞두고 강남한복 대여전문점 이브로 한복에서 한복 입는 방법과 한복 보관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기재했다.
일반적으로 여자한복대여를 할 때, 주로 입는 방식으로, 속바지,버선, 속치마 위에 겉치마를 입고, 저고리를입는 방식이지만, 웨딩한복이나, 신부한복이라면 저고리나 치마모양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도 입는다.
말기치마 같은 경우, 끈이 길기 때문에, 치마 위에 구멍으로 끈을 넣어 위로 교차시켜, 최대한 밑에서 리본으로 묶어 마무리를 해준다.
남자한복 같은 경우에는, 예전과 다르게 허리띠부분이 지퍼형태로 나오고, 대님 부분은 단추형태로 나오게 되어, 입는 방법이 많이 간소해졌기 때문에 여자한복보다는 입기 편리하고 간편하다.
한복은 주로 중요한 행사가 있는, 결혼식이나, 돌잔치, 환갑잔치 등에 입는 일이 많아, 평상시에 입지 않을 때에는, 옷걸이에 걸어두기보다는, 상자에 잘 넣어 놓고 종약과 함께 넣어주면 보관하기가 좋다.
또한, 한복세탁을 할 시에는 소재가 얋기 때문에 드라이 클리닝을 자주 하는것보다는 얼룩이 생길 때마다 그 부분은 살짝 세탁해주시는 것이 좋다.
혼주 한복같은,경우 대부분 실크 한복이기 때문에 땀이나 ,물기에 예민 소재이기 때문에 최대한 피해 주어야한다.
강남한복대여 이브로 한복은 "결혼한복 전문점 이외에도, 돌잔치 의상, 돌잔치 한복과 같은, 돌복 대여 전문점이 될 수 있도록, 아기한복도 다양하게 디자인할 것"이라며, "강남한복이라는 부담스러운 금액에서 벗어나, 광장시장한복 가격만큼이나, 착한 한복비용으로 만족할 수
있는 한복대여전문점이 되겠다."고 밝혔다.
윤순호 기자 fam3@pc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