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가상현실콘텐츠전문기업 VR STAR가 가상현실과 결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파주 헤이리 문화예술마을에 위치한 파주점에서 처음 시작된 이번 가상현실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콘텐츠를 더 가까이서 접하고 싶은 가족단위 이용객 및 학교 및 유치원을 비롯한 단체들의 요청에 따라 체험장소를 VR STAR 전 지점으로 확대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여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은 수십 종류의 가상현실 세계의 상황 속에서 오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각종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체험학습 참여자는 전용 가상현실체험장비를 착용하여 즉석에서 바이킹과 롤러코스터, 스피드레이싱과 같은 대형 테마파크의 놀이기구를 체험할 수 있으며 SF, 판타지, 동화, 심해, 정글등의 세계를 통해 탐험과 수집,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아찔한 건물옥상의 외나무다리를 가상으로 구현한 장소에서는 지구력과 순발력을 기르기 위해 직접 걷기체험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 구조물과 집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K-POP등의 최신가요 등을 활용한 반응형 리듬게임 에서는 직접 몸을 움직이며 음악적 감수성을 길러볼 수 있다.
이러한 가상현실(VR) 콘텐츠의 경우 한 장소에서 수십가지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지루함이 적어 교육적으로 높은 가치의 가능성을 점차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 이러한 체험형 VR테마파크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