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극도로 건조한 공기와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피부 속 수분이 급격히 줄어드는 계절이다. 이때는 시도 때도 없이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증도 더욱 기승을 부린다.
얼굴 전체가 심하게 붉어지고 쉽게 가라앉지 않는 안면홍조는 피부가 건조해짐에 따라 모세혈관이 수축과 확장을 반복하며 생기는 증상이다. 때문에 피부 보습제를 잘 알고 사용하는 것이 관리의 첫 걸음이 된다.
안면홍조 관리를 위한 보습제는 수분을 직접 피부에 공급함과 동시에, 피부 막을 형성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확인해야 할 것은 보습제, 즉 수분크림에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있느냐는 것이다. 세라마이드는 우리 피부에서 수분의 손실을 막는 역할을 하는 명품 성분이다.
중앙일보 선정 2017 히트브랜드 대상 민감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한 지루샵 세라케어 크림은 히아루론산과 쉐어버터, 세라마이드, 판테놀, 호호바오일 등 피부에 촉촉한 보습 효과를 부여해주는 천연 성분을 함유한 안면홍조크림 추천 제품이다.
외부자극으로 붉어진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안심설계로,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건조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려움까지 완화시켜 준다. 때문에 지루성피부수분크림, 민감성 크림, 좁쌀여드름 수분크림으로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
피부 보습 유지력이 좋아 밤에 잠들기 전에 발라도 아침까지 촉촉함이 유지되어 밤새 피부를 긁거나 얼굴이 붉어지는 횟수가 크게 줄어들게 된다.
이 외에도 민감해진 안면홍조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생활화 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음주나 흡연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