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8일 시행된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에서 영어 과목 중 독해 영역이 총 10문제가 출제돼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면서, 수험생들의 독해에 대한 부담이 커졌다. 영어는 공무원 과목 중 가장 과락률이 높은 과목으로, 그 중에서도 변별력을 가르는 문제는 주로 독해 영역에서 출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수험생들이 꾸준한 문제풀이로 독해에 대한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1일 3문제를 풀게하는 '공3독'을 출간했다.
'공3독' 도서는 2017년도 7급 공무원, 9급 공무원시험 대비 영어 독해를 다루고 있는 수험서다.
이 교재는 수험생들이 매일 3개의 독해 지문을 풀 수 있도록 구성해, 과락이 가장 많은 과목인 영어 과목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 교재의 강점은 ▲생소한 소재를 다룬 기출 지문 엄선 ▲기출문제 완벽 분석 ▲출제 가능성 높은 문제 엄선 ▲상세 해설 독학서 등이 포함돼 수험생들이 난이도 높은 독해 지문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에듀윌은 교재를 구입하는 수험생 전원에게 10번의 회독이 가능한 '10회독 노트'도 함께 증정하고 있다. '공3독' 교재는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한편 에듀윌은 최근 교재 모니터링의 일환으로 공무원 수험생 174명을 대상으로 '공3독' 도서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이 테스트는 수험생에게 교재 제목이나 표지는 공개하지 않고, 내용만 공개하여 공부하게 한 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소비자 만족도 부문과 교재 구매 의향도 부문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취득하는 쾌거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