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속기 국가기술 자격증 시험이 다음주에 치러지게 됨에 따라 수험생들이 막바지 연습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가장 많은 한글속기 합격자를 배출해온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올해도 그 영광을 이어나가기 위해 시험대비반을 통해 더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시험대비반 수강생 약 80%가 자격증을 취득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이며 토요일마다 오전 9시부터 급수별로 진행하는 모의 테스트 에듀를 통해 실전과 같은 연습으로 긴장감을 해소하고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김세리 강사는 "시험이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는 무리하게 연습하는 것 보다는 생활패턴을 시험에 맞게 조율하는 것이 중요하다. 9시부터 3급 속기 시험이 치러지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기계 작동에도 예열시간이 필요하듯 뇌가 잠에서 깨어나 활발히 움직이려면 2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맑은 정신으로 집중하기 위해 꼭 필요한 습관이다."고 조언했다.
속기시험은 실기로만 치러지기 때문에 본인의 연습과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과거에는 속기학원을 통해 배출되는 속기사들이 많았으나 최근에는 온라인 화상강의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속기사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넷스쿨 라이브는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을 도입해 최근 6년간 국가자격증 합격자 및 취업자 최다배출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매년 2회 실시되는 한글속기 자격검정 시험에 맞춰 시행되는 시험대비반 역시 기출 예상문제의 시험 적중률이 높아 접수시작 1, 2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한편, 넷스쿨 라이브는 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연계해 자격증 취득자 대상으로 자막방송, 속기공무원 등 각종 취업처에 맞는 실무교육을 통해 취업에 힘쓰고 있다. 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는 전국 지부에서 실시하는 무료교육과 속기키보드 체험 등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속기를 알아볼 때 가장 먼저 들러야 할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