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1급 민간자격증 60종 취득과정 무료 교육서비스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국비지원교육센터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자부터 안전교육지도사,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기존 민간자격증 취득자까지 누구나 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검평의 1급 민간자격증 60종 취득과정 온라인강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합격 시 발급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는 자격증종류별 온라인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위 이벤트를 연 한검평은 인성지도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자격증 교육을 바탕으로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자격증종류로는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아동 발달을 위한 아동요리지도사, 자녀 교육에도 쓰이는 자기주도학습/공부습관지도사가 있다. 이외에 여성직종·직업인 동화구연지도사와 아동미술지도사, 큐넷 자격증과 함께 추천되기도 하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이 있다.
이러한 한검평의 전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후 문화센터강좌 담당 강사모집 지원 등에 활용 가능하다. 덧붙여 해당 기업의 모든 자격증들은 2급을 보유하지 않아도 바로 1급을 취득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손유희/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캘리그라피지도사 등 각종 자격증의 공부를 이번 이벤트를 이용해 무료로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이벤트를 열어 회원들이 경제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검평은 취업잘되는, 돈되는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회원들을 위해 CS강사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신규 개설한 바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 자격증은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과 함께 여자전문직 관련 자격증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