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등 60종 1급 민간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무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STUDY'를 입력해 선착순 안에 들 시,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1급 민간자격증 60종 취득과정 온라인강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덧붙여 합격 시 발급 기회가 주어지는 자격증별 온라인시험에도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종류별 교안파일과 시험기출 예상 문제집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취득 희망자들의 자격증공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 같은 혜택을 마련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아울러 온라인교육 무료수강 후 온라인시험에서 합격할 시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한검평의 전 자격증은 2급을 보유하지 않아도 1급으로 취득 가능하다. 또한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해당 기업의 자격증들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문화센터강좌 담당 강사모집 지원 등에 활용 가능하다.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한검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이 기업은 동화구연/아동미술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여자전문직 관련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도입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여성직종·직업 취업에 일조하기 위해 손유희지도사, 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혜택을 이벤트로 제공한다.
한검평 관계자는 "클레이아트/캘리그라피지도사, 자기주도학습/공부습관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 교육 혜택을 보급해 국비지원교육센터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제도처럼 전문가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돈되는, 취업잘되는 자격증으로 추천되는 종류들의 취득과정을 개설하는 데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검평은 큐넷 부동산 분야 자격증 등의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빌딩관리사 1급 취득과정을 신설했다. CS강사, 반려동물관리사에 이어 개설된 이 취득과정은 누구나 원활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이 조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