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교진 아동 케어하는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무료수강...민간자격증 공예과정 모집

안형석 2017-02-17 00:00:00

한교진 아동 케어하는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무료수강...민간자격증 공예과정 모집

2월 신학기 시즌을 맞아 편부모가정·맞벌이부부의 자녀들을 돌보는 방과후지도사, 아동부터 노인까지 상담을 통해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는 심리상담사 외에 공예과정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공예과정은 머릿속에 계획한 디자인을 냅킨, 스티로폼, 색종이 등의 도구로 꾸미고,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지도를 담당한다. 특히 자격증 취득 후 타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자녀들에게 공예를 직접 지도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들이 많이 취득하고 있다고 한교진 측은 설명했다.

냅킨아트지도사, 폼아트지도사, 북아트지도사는 일상 생활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소품들을 다양하게 장식으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종이접기지도사, 색종이접기지도사는 아이와 같이 작품을 만들면서 어린이들의 지능계발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노인들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풍선아트지도사는 문구점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하여 여러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한다.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풍선아트 강사활동이나 프리랜서 장식가 풍선/파티용품 전문 업체 활동에 도움이 된다.

팝디자인지도사는 주변 상황에 전개되는 광고와 디스플레이 등을 효과적으로 POP(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아트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글씨체를 예쁘게 변경할 수 있어 학교 방과후 수업에도 많이 진행되며, 부업 및 창업에 인기가 있는 과정으로 다양한 매체(펜, 매직, 붓)를 사용해 예쁘고 다양한 글씨체를 익힐 수 있다.

POP 이론부터 기초기법 및 다양한 꾸미기 과정까지 이루어져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스티로폼을 활용해 입체POP까지 학습할 수 있고, 폼아트와 연계해 일상생활, 원내행사에서 필요한 다양한 환경구성품을 제작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클레이아트지도사는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공예재료인 클레이로 작품을 만들고 지도할 수 있다.

한교진의 모든 공예과정 민간자격증은 2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민간자격증이 25강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공예과정은 실기가 적용되는 점을 고려해 15-20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도 60%이상 진행되면 시험응시 가능하다.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단어를 입력해야 한다.

온라인뉴스팀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