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흰연어 들어간 사료 먹고 눈물자국 덜 생겨

박태근 2010-09-20 00:00:00

흰연어 들어간 사료 먹고 눈물자국 덜 생겨

최근 유카누바의 '커스텀케어 스킨앤코트'를 먹인 한 견주가 반려견의 눈물자국이 말끔히 지워졌다며 블로그 상에서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카누바측은 피부 및 피모관리 맞춤 처방식인 사료를 먹였을 뿐인데 왜 눈물자국이 없어지는지 궁금해 하는 이들에게 충분히 그런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전했다.

대개 눈물자국이 생기는 이유는 눈물이 흐르는 통로인 누관에 이물질이 끼거나 알레르기등의 염증 반응을 이유로 도관이 막혀서 눈물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해 눈 밖으로 흘러내리기 때문이다. 이사료에는 단백질의 원료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닭고기나 소고기, 돼지고기가 아닌 새로운 단백질원으로 흰연어류(whitefish)가 들어가 있으므로 알레르기 발생가능성이 줄어들어 결국 눈물자국이 덜 생기게 된다고 유카누바 전형우 수의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개와 고양이는 눈에서 코까지 눈물이 흐르는 통로인 누관이 있지요. 누관에 이물질이 쌓이거나 알레르기 혹은 염증반응이 생기면 누관이 붓거나 좁아져 막히게 될 우려가 있답니다. 누관이 막히게 되면 분비된 눈물이 눈 밖으로 흘러나오는데 이때 눈 아래 눈물자국이 상당히 생성될 수 있지요. 유카누바 커스텀케어 스킨앤코트는 염증과 알레르기를 컨트롤 하여 누관의 환경을 개선해주므로 결과적으로 눈물자국 제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사료를 섭취한 개는 피부 및 피모질환을 개선하는 것과 더불어 눈물자국이 덜 생기되어 눈 아래가 깔끔하게 케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게 되어 깔끔한 인상을 전해주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이 제품은 제조사인 피앤지에서 자발적리콜을 한 상태이므로 당분간 국내 공급은 어려울 전망이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