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주택담보대출금리 상승세, 2월 최저금리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봐야

안형석 2017-02-07 00:00:00

주택담보대출금리 상승세, 2월 최저금리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봐야

최근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무서운 속도로 오르고 있지만, 미국의 금리 인상, 트럼프 행정부 출범 등으로 당분간 상승세가 유지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지금과 같은 상승세라면 연내 주택담보대출금리가 4%는 무난하게 돌파할 것이라 우려하고 있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1월 시중은행 6곳의 분할상환방식 주택담보대출 평균금리는 신한은행이 3.58%, KB국민은행이 3.30% 등 3.11~3.58%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0.1~0.24%포인트, 지난해 9월과 비교하면 0.5~0.83%포인트 오른 수치로 작년 연말까지만 하더라도 시중은행에서 2%대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몇몇 금융사를 제외하곤 2%대로 대출 받기는 불가능해 졌다.

문제는 앞으로도 인상 기조가 뚜렷하다는 점이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 (홈페이지: http://bank-m.co.kr ) (대표전화: 070-8796-6000)의 관계자에 따르면 "주택담보대출의 기준금리로 사용되는 잔액코픽스의 경우 60개월 만에 하락세를 멈췄고, 신규코픽스는 4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지면서 기준금리의 상승으로 인한 대출금리 상승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결국, 앞으로 금리 오름세를 걱정하는 은행들은 신규 대출자에 대한 고정금리 비중을 줄일 것으로 예상되며, 금리 인상에 따른 대출자의 부담은 더욱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대출시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현재 대출상품 중에는 특판상품 출시나 가산금리 인하로 아직까지는 2%대로 대출이 가능한 은행이나 보험사가 있다. 때문에 금리비교만 잘 한다면 새롭게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구입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기존에 대출이 있던 소비자들이 금리진단을 통해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는 아직 남아있다. 소비자들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여러 은행의 금리를 비교하고 최저금리로 대출을 받는 노력이 필요하다.

금리비교사이트는 시중은행, 보험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2금융권 금융사들까지 모든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대신 비교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이트 '뱅크몰'(홈페이지: http://bank-m.co.kr ) (대표전화: 070-8796-6000) 을 이용한다면 최저금리가 가능한 은행이나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구체적인 개인정보나 신용조회 확인 없이 금융 전문상담사들이 LTV나 DTI를 따져 소비자 개인별 조건에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주기 때문에 소비자는 개인에게 맞는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요즘처럼 금리가 요동치는 시기에는 실시간 금리를 적용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한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_몰은 누구나 30여명의 금융전문가를 통해 1금융권(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국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시중은행 주택 아파트담보대출한도와 우대금리를 비롯하여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교보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보험, 삼성생명보험, 흥국생명보험, 흥국화재보험, 농협생명보험, 농협손해보험, 동부화재보험, 현대해상보험, 신한생명보험, 현대라이프생명보험, 롯데손해보험보험, 메리츠화재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생명보험 등)을 비롯하여 2금융권(현대캐피탈, 신한캐피탈, 아주캐피탈, 우리캐피탈, BS캐피탈, IBK캐피탈, SC캐피탈, NH캐피탈, 상호저축은행, 수협, 신협, 단위농협, 새마을금고 등) 대출의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전세자금대출조건' '주택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한도비교'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조건비교'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 '전세퇴거자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캐피탈 및 저축은행담보대출' '개인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집담보대출금리' '경락잔금대출' '보금자리론 대출' 'MI대출' '주택매매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주상복합아파트담보대출' '다가구담보대출' '다세대담보대출' '주거용오피스텔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상가대출' '신용불량자담보대출' '연체자담보대출' '저신용자담보대출' '8등급,9등급,10등급담보대출' '경매취하자금대출' '무직자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대출' '신혼부부대출' '보금자리론대출' '디딤돌대출' ' 교회담보대출' '모텔담보대출' '추가 후순위 담보대출' '저금리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MCI(모기지신용보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부담비율), 근저당설정, 질권설정과 같은 대출용어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을 알려주며, CD금리, 코픽스(COFIX)금리, 금융채금리, 국고채금리와 같은 기준금리와 은행별 가산금리에 대한 안내, 그리고 적격대출,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장기고정금리, 변동금리, 혼합형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거치기간, 주택담보대출 거치기간,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대출상품과 대출조건, 대출서류, 진행절차, 대출계약철회권에 관한 상담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와 한도에 대한 맞춤형금리진단 및 무료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금과 같이 보금자리론대출과 아낌e보금자리론 등이 사실상 중단 된 상황에서는 금리비교사이트의 활용이 중요해졌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진단을 해볼 수 있는 뱅크몰의 대출 진행절차는 이렇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담당자 배정 후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 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아파트담보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시 필요 서류 : 신분증, 인감도장, 전입세대열람원,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원초본, 소득관련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신용카드사용내역서)

대출이용후기 이벤트를 통해 금리진단 상담 후 뱅크몰 이용후기를 남겨주시는 고객분들께 금리진단 감사 선물로 스타벅스커피와 BHC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100% 지급 해드리고 있다.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및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은 모든 상담을 비롯하여 금융상품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나 대출이자계산기, 주택담보대출계산기나 포장이사견적비교, 인테리어가격비교와 같은 서비스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포장이사가격비교 서비스는 정식으로 허가 받은 우수 포장이사 업체들이 입찰 형식으로 고객들께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으로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격이 가장 저렴한 포장이사 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일반이사, 가정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아파트이사, 빌라이사, 단독주택이사, 기업이사, 해외이사의 가격 확인이 가능하고 인테리어 견적비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