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은 안전교육지도사, 커피바리스타를 필두로 한 총 60종 1급 자격증종류 무료수강 시스템을 체계화했다고 밝혔다.
한검평의 무료수강 시스템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 행사인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이뤄졌다.
아동요리지도사가 포함된 전체 커리큘럼을 무료로 수강하려면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면 된다.
교육원 측은 신청을 완료한 선착순 5,000명 회원에게 강좌수강 비용을 면제해주고, 자격증공부 이후 시험 응시 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무료수강이 가능한 전체 커리큘럼은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전문 직업 과정뿐 아니라 캘리그라피, 클레이아트 같은 취미 관련 과정으로 구성됐다.
한검평이 다룬 총 60종 과정은 손유희지도사를 비롯한 전문적인 영역을 담고 있으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이력서 기입, 취업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경쟁력도 갖췄다.
아울러 온라인 기반으로 이뤄져 큐넷 주관 시험이나 국비지원교육센터 재직자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과 병행할 수 있다.
또한, 동화구연지도사를 비롯한 모든 강의는 이론과 현장 지식을 두루 갖춘 여자전문직 업계 전문 교수진이 담당한다. 한검평이 초빙한 전문 교수진은 최신 시험 출제 경향 및 빈출 유형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수강생 만족도를 높였다.
이에 수강생은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을 자유롭게 실천할 수 있다. 이들은 교육원 자체 학습지원센터를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주요 여성직종 과정 수강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취업잘되는자격증, 문화센터강좌 교사 취업 문의 또한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인성지도사 같은 교육 관련 과정은 방과후교사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여성직업 트렌드를 반영한 CS강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전문 영역도 구성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 앞으로도 돈되는자격증을 향한 니즈를 반영해 커리큘럼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검평은 수강생들이 문화센터강사모집 정보를 신속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배너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아동미술지도사, 독서지도사 포함 총 60종과 관련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