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로또 1등이 가장 많이 나온 것은 몇 번일까? KRI 한국기록원에서 국내 최다 로또 1등 배출 기록을 17일 공개했다.
KRI 한국기록원은 각 분야별로 기록할 가치가 있는 기록들과 기네스북 기록을 공모하고 세계 기네스북 등재를 대행하는 사단법인이다.
KRI 한국기록원에 따르면 현재 한국에서 로또 1등이 가장 많이 나온 곳은 ㈜브레인콘텐츠에서 운영중인 '로또리치'로 1등 배출 수는 63명째다. 1등 당첨금 총합은 1,329억원으로 확인됐다.
'로또 1등 최다배출 기록' 인증은 총 6개월간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됐으며 63명의 실제 1등 당첨자들의 사실 공증과 증빙자료 검토 끝에 공식 인증됐다.
로또리치는 복권정보를 제공하는 로또 전문 포털로 로또 1등 조합 추천 정보와 커뮤니티, 영화, 만화, 운세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로또 1등 패턴을 연구하는 기술 연구소를 독자적으로 설립하여 수학적인 통계 분석에 근거한 로또 예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브레인콘텐츠 박원호 부사장은 "로또 복권 판매량이 사상최대를 기록하는 등 로또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로또리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로또복권 정보업체로서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