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0.1%라도 낮춰야..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로 주택대출최저금리 받는다

안형석 2017-01-17 00:00:00

0.1%라도 낮춰야..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로 주택대출최저금리 받는다

주택담보대출을 1억원 이상 받은 가구 비율이 최초로 50%를 넘어서면서 은행마다 주택대출을 저금리로 받기 위한 상담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가 11일 발표한 '2016년도 주택금융 및 보금자리론 수요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주택아파트담보대출 이용 가구의 52.8%가 1억원 이상을 대출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용 가구의 평균 대출금액은 1억1천373만원이었다. 1억원 이상∼2억원 미만을 대출받은 가구가 37.8%, 2억원 이상 대출 가구는 15.0%였다.

주금공의 조사는 지난해 8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구주가 만20∼59세인 전국 5천가구와 보금자리론을 이용하는 2천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관련 조사에서 1억원 이상의 주담대를 받은 가구 비율이 50%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모기지:맵' (http://momap.co.kr 1544-7453) 관계자는 '갈수록 주택담보대출의 가계부채 비중이 높아지는 가운데, 올해부터 주택담보대출의 심사 기준이 됐던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가 2019년까지 3단계에 걸쳐 한층 더 깐깐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체계'로 개편돼 가구별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ebt Service Ratio)이라는 개념이 개개인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가능액을 결정하는 핵심 지표로 떠오르게 되면서 해당분야의 지식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은행별 방문상담 또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필수가 되었다.'고 전했다.

우선 올해부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으려는 대출자들은 미래 소득이 얼마나 늘어나는지, 소득이 안정적인지, 보유 자산이 얼마나 되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소득 산정 방식을 정교화한 '신(新)DTI'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A 씨의 연봉이 7000만 원이고 이 중 성과급이 3000만 원이라면 현재는 연봉 7000만 원을 토대로 은행이 대출을 해준다. 그러나 신DTI가 적용되면 성과급은 '변동성이 큰 소득'으로 분류돼 대출 한도가 줄어들 수 있다.

깐깐해지는 대출조건에 더해 신용대출 및 아파트담보대출금리도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신한은행의 작년 12월 금리는 2개월 전보다 0.36%포인트 올랐다. 신한과 더불어 KB국민·우리·KEB하나·NH농협까지 5대 은행의 평균 금리는 지난 8월 2.74%에서 11월 3.28%로 석 달 만에 0.54%포인트 상승했다. 높은 집값도 대출 증가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작년 서울의 아파트 가격은 4.22% 상승했는데 이는 2006년 이후 2011년(5.56%)을 제외하고 두 번째로 높은 상승률이다.

금융사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모기지:맵(http://momap.co.kr) 관계자는 '늘어가는 가계빚과 소득의 제자리 걸음으로 인해 현명한 부채관리 방법이 중요해지고 있다. 한 해 사이 소득이 늘어나는 속도보다 빚이 증가하는 속도가 2.7배 빨랐다. 소득 증가율은 2013년 이후로 해마다 4%→2.4%→2.4%로 정체되는 반면, 부채 증가율은 3.3%→3.4%→6.4%로 급격하게 치고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금리 상승기가 다가올 것으로 예고돼 있어 이자 부담을 못 이기는 가구가 늘어날 수밖에 없다.'고 분석했다.

이어서 '이처럼 개인 스스로 효율적인 부채점검이 어려워지다보니 당사와 같은 전문적인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금리비교 서비스 이용시 빠른 시간내에 금융사고의 위험이 없이 금융사별 조건이 확인 가능하고, 대출계산기를 통해 계획중인 대출금액에 따른 이자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포장이사가격비교, 이사청소가격비교 등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현재는 당사 서비스를 이용후 진솔한 후기를 남겨주시는 분들께 상품권을 전달하는 등 항상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1금융권(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외환은행,NH농협은행,기업은행,SC제일은행) 및 저축은행,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한도 및 우대금리 조건은 물론, 전세자금대출조건, 주택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무설정아파트론, 무담보아파트론, 아파트소유자대출, 아파트신용대출 등의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반의 상담이 가능하다.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빌라,상가,오피스텔 등의 주택담보대출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그 외 저축은행아파트담보대출, 법인/개인사업자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대출, 전세자금대출조건, 전세보증금, 전세퇴거자금, 주택구입자금, 아파트매매, 대환대출, 모기지론, 부채통합대출은 물론 다세대,빌라,신축빌라,상가,주거용오피스텔,모텔담보대출 상담 및 고객 편의를 위한 대출이자계산기 및 포장이사가격비교 등의 서비스를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온라인뉴스팀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