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안전교육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 55종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 교육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해 선착순 5000명 안에 들을 경우 이 교육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무료수강 교육혜택이 적용될 시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한검평의 1급급 민간자격증 55종의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를 비롯해 자격증공부를 마친 후, 자격증종류별 온라인시험에도 별도 비용 없이 응시 가능하다.
이 온라인시험에 합격할 경우, 2급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1급 자격증 발급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이러한 취득과정은 다문화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등 한검평이 교육하는 전 자격증이 동일하다.
자격증을 발급받아 최종 취득한 후에는 문화센터강좌 진행 강사모집, 여성직종·직업인 방과후교사 등 관련 분야로의 취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는 CS강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한검평의 모든 자격증들이 국가인정 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기 때문이다.
한검평 관계자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클레이아트/캘리그라피지도사 등 학습 시 아동교육과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들을 취득하려는 부모들도 있다. 이들은 국비지원교육센터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등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러한 자격증들을 취득하고자 하는 경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사람들이 이번 교육혜택을 통해 공부습관 향상과 관련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각종 아동교육 관련 자격증들을 경제적으로 취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검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됐다. 근거로는 큐넷자격증과 함께 추천되기도 하는 손유희지도사, 독서지도사와 같은 각종 여자전문직 취업잘되는, 돈되는자격증 교육시행에 노력해왔다는 점 등이 거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