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은 기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외에 올해 24개 전문·심화과정을 개설해 무료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최근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이 신규과정도 개설했으며, 병원코디네이터,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1급 과정도 개설될 예정이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는 분노조절장애 등 사람들의 분노 발생원인 및 문제를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하고 효과적인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문제행동 및 상태를 개선키는 역할을 한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취득 과정에서 아동부터 성인까지 분노조절에 대한 교육을 통해 분노조절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능력을 길러 다양한 상담원리와 기법을 터득하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한교진 측은 "분노는 말과 행동을 감정적으로 제어하지 못하고 격하게 표현되고 있으며 최근 어수선한 시국 상황에서 감정적으로 행동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 분노조절상담지도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교진은 100% 온라인 강의만 진행하기 때문에 일과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해야 하고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회원가입시 작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후 상단 메뉴 '수강신청'을 통해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하면 된다.
정식 수업은 개강일부터 '나의 강의실' 메뉴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수업을 들으려면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을 통해 강의실에 입장한다.
모든 강좌의 수강기간은 수강신청일로부터 42일이며, 학습 전에는 공지사항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자격증수료시험은 일정기간 출석해 수업을 들은 후 응시할 수 있는데 1급의 경우 출석률 70%, 2급과 단일등급은 60% 이상 출석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