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나눔교육 실천의 일환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민간자격증 55종의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중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해 선착순 안에 들 시 한검평의 1급 민간자격증 55종 온라인강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덧붙여 일정 출석률 달성 시 자격증종류별 온라인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다.
또한 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발급 받은 후에는 문화센터강좌 담당 강사모집에 지원하는 등 관련 분야 취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한검평 측에 따르면, 이는 자사가 교육하는 전 자격증들이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기 때문이다.
나눔교육을 시행 중인 한검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업이다. 여자전문직인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해 안전교육지도사,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각종 민간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컨설팅을 지원해 취업잘되는자격증, 돈되는자격증 등 취득 목표에 따른 자격증을 추천키도 한다.
다문화심리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모든 자격증들은 2급을 보유하지 않아도 1급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 커리큘럼이 난해하지 않게 구축돼 있어 큐넷자격증 등 타 자격증 취득 준비 중에도 병행 학습이 가능하다.
덧붙여 한검평은 스마트 학습지원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에 손유희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해당 기업의 전 자격증 강의는 스마트기기로도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성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를 포함한 여러 자격증들의 교육 및 취득기회를 제공하고자 나눔교육을 시행 중이다"며 "향후에도 아동미술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자격증공부 기회를 대중들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이로써 국비지원교육센터나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제도처럼 사회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검평은 클레이아트/캘리그라피지도사에 이어 공부습관을 교육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여성직종·직업 중 하나인 CS강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