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가렵고 딱지 생기는 피부 '지루치료법' 관리백서

안형석 2016-12-22 00:00:00

가렵고 딱지 생기는 피부 '지루치료법' 관리백서

건조한 겨울, 이유 없이 피부가 가렵고 두껍게 각질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단순히 건성피부나 지성피부 등의 피부 타입 문제로 생각하면 곤란하다. 자칫 방심했다간 뭘 해도 낫지 않는 가려움증과 끊임없이 기름기가 흐르는 지루성피부염으로 진단 받을 수 있다.

지루성피부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하면서 두피와 눈썹, 코, 입술주위나 겨드랑이,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서 습진의 형태로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이다. 지루원인은 대부분 피지분비 외에도 박테리아와 효모균, 신경전달 물질 이상에 다른 요인이나 온도와 습도 변화 등 환경적인 요인이 있다.

가장 흔하게는 얼굴에 홍반이 생기고 그 위에 건성이나 유분기가 많은 노란 비늘이 생기는 증상을 보이며, 가려움증이 수반된다. 특히 한번 발병하면 만성적으로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피부로 되돌려 놓는 것이 중요하다.

지루성피부염각질 등의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우선 각질을 제거하고, 이후 피부 속에 보습인자가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수분케어를 진행해야 한다. 이때 클렌저 제품은 피부가 너무 땅기지 않도록 천연유래 세정성분이 있는 클렌저나 지루성피부염천연비누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킨과 로션, 세럼도 즉각적인 수분 충전이 가능하면서, 예민한 피부를 자극하는 화학성분은 철저히 배제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루성 피부 커뮤니티 지루카페가 운영하는 지루샵 세라케어 클렌저 및 울트라스킨, 로션 등은 즉각적인 수분충전과 피부 건조를 케어 해주어 악건성피부나 지루성피부관리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여준다.

가을과 초겨울 환절기 피부의 약점인 보습력을 강화시켜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주며, 히알루론산과 특허성분인 세라마이드가 첨가되어 피부에 수분이 오래도록 머물게 한다.

지루샵 세라케어 제품은 붉고 민감한 지루성피부나 겉은 지성피부지만 속은 당김이 심한 피부, 오돌토돌 좁쌀여드름이 생기는 피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사용이 적극 권장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