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젊다고 안심 말고 '실손'의료실비보험 가입으로 의료비 부담 줄이자. 비교사이트 확인

안형석 2016-12-20 00:00:00

젊다고 안심 말고 '실손'의료실비보험 가입으로 의료비 부담 줄이자. 비교사이트 확인

경기도에 사는 김씨(48세)는 어렸을 적부터 눈이 좋지 않아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데, 최근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 안과를 방문하여 검진 한 결과 백내장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였다. 일반적으로 백내장은 노화과정 중 하나 이지만, 흡연 및 음주를 즐겨 하거나, 자외선에 대한 과도한 노출이 심할 경우에는 빠르게 나 타 날수 도 있다.

백내장은 서서히 몇 개월 또는 몇 년에 걸쳐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는 발견되기 어렵지만, 김씨의 경우 심각한 수준이 아니기에 수술 후 상태가 호전되었다. 최근 심각한 환경오염 및 잘못된 식습관 등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백내장 증상이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갑작스러운 질병의 발생으로 치료비가 발생하게 되면 부담이 가중된다. 특히 의료비는 고정적인 지출이다 보니 한 푼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는 의료비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대비가 시급하다. 그 대안으로 의료실비보험이 각광받고 있다.

보장성 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은 생각지도 못한 의료비 지출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으로 자기부담금(급여10%, 비급여 20%)을 제외하고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손 보장이 가능한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을 비롯한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노후실손의료보험 등으로 실손의료비 자기부담금 인상에 관련하여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은 감기부터 시작해 암 또는 심근경색, 백내장, 뇌졸증 등 다양한 중증질환까지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건강의료보험 비급여 대상인 MRI,CT 촬영 등 고액의 비용이 필요한 검진 까지 의료실비보험은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손 보장은 1년마다 갱신이 되지만, 암,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의 중증질환의 진단비와 같은 선택특약은 비갱신형으로 가입 할 수 있으니 가입 시 보장 내용은 꼼꼼하게 살펴 봐야 한다.

보장기간은 되도록 길게 하여 노후에도 보장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최근엔 평균 수명 증가로 100세 만기 상품들도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성별, 연령에 따라 보장내용과 보험료가 변동되기 때문에 가입 전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비교 하여 가입 하는 것이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lbi-bohum114.co.kr/?inType=RC16122001)에서는 본인이 직접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전문가에게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고 보험료까지 한번에 계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 가입 시 상품을 선택하는 시간을 단축해 주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1:1 무료 맞춤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설계도 함께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