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을 맞아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맞벌이부부 아동들을 돌보면서 정해진 스케쥴에 따라 교육하는 역할을 하는 방과후지도사,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연령층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는 심리상담사 포함한 44종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냅킨과 폼아트 색종이접기 등 공예교육과 지도를 담당하는 공예과정 지도사 과정도 모집중이며 이들 자격증도 무료수강 가능하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무료수강 대상은 심리상담과정 16종와 함께 방과후지도과정 13종, 교양과정 6종, 공예과정 9종 등 총 44종이다. 최근 분노조절상담사 등 신규과정 개설과 함께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전문분야 1급 과정도 개강할 예정이다.
심리상담사는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다. 자아 형성이 안 된 유아부터 가족과 떨어지거나 혼자 살면서 고민과 문제를 품은 노인까지 다양한 상담자들과 대화하면서 상담자의 고민과 문제를 들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심리상담사는 취득 과정에서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상담 주요이론 등을 습득해 자격증 취득 후 상담사로 활동할 때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아동과 노인을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과정도 개설됐으며, 음악과 미술 등의 매개체를 활용하는 음악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도 취득 가능하다.
방과후지도사는 방과후 집에 혼자 있는 맞벌이부부 자녀가 방과후 귀가하지 않고 학교나 시설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정해진 스케쥴에 맞춰 교육하고 보호한다.
방과후지도사는 아동의 발달을 돕기 위한 방법론, 방과후지도에 대한 이해와 운영 등을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배울 수 있다.
모든 자격증 취득과정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PC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연결되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편리하게 수강 가능하다.
온라인 시험 응시 기준은 2급 과정은 진도 60%이상 나가면 자동으로 시험 응시 가능하고 1급 과정은 진도 70% 이상 진행되면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할 수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가 발행하는 44종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