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분야 민간자격증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을 무료수강하는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냅킨 폼아트 등 공예과정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고 밝혔다.
냅킨아트지도사는 냅킨을 원하는 곳에 붙여 그림을 그린 듯한 느낌으로 꾸며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도 그림을 그린 것처럼 꾸밀 수 있다.
냅킨아트 개요,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실습을 다루게 되며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작은 소품부터 문구용품 가구 등의 물건들을 다양한 장식으로 만들 수 있다.
폼아트지도사는 스티로폼을 기본으로 환경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소품과 환경구성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만들게 되며 수료 후 유아기관이나 가정에서 인테리어 제품을 활용 가능하도록 작품을 만들게 된다.
이 외에도 색종이접기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등이 있으며, 어린이집이나 노인보호시설 등에서 수요가 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한편 협회에서 가장 많이 취득하는 민간자격증은 유아부터 노인까지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를 품고 있는 사람들과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고 도와주는 심리상담사, 맞벌이부부, 편부모가정 자녀들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 등이다.
심리상담사는 특정 연령층, 다문화가정 등과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이 1급 과정으로 개설되어 있다.
방과후지도사 또한 특정 학교과목을 전문적으로 가르치거나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는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의 1급 과정을 개설했으며 자격증 취득할 때까지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다.
협회는 최근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편하면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샘플강의를 통해 강의를 먼저 본 후 수강생들이 수강유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증진시켰다.
독신자, 독거노인들을 위한 심리상담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