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취업성공패키지 55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검평의 무료수강 이벤트는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평생교육원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기념을 맞아 기획되었다. 선착순 5000명의 회원들은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인성지도사를 포함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연동화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등 55종의 1급 민간자격증을 2급 수료 없이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한검평은 주부일자리, 여성일자리 직업으로 꼽히는 요가지도사와 필라테스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도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제공 중이다. 또한 MBTI검사(성격유형검사)와 분노조절장애 등에 대한 교육과정으로 강의가 진행되는 상담심리사와 심리치료사(놀이·음악·미술치료사 등)는 심리학과 전공자들도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심리학 관련 자격증 취득자는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심리상담센터, 임상심리사 취업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한검평의 55종 민간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에 자격증 취득 후, 문화센터나 해당관련기관 등 이력서 기재가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미래유망직업·전망좋은직업의 취업 스펙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비지원을 받아 국가기술이나 국가공인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이에 자사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따기쉬운, 따놓으면좋은자격증을 개설하여 이벤트를 통해 강의 수강을 무료 지원 중이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외에도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스펙 향상에 도움될 수 있는 미래유망자격증을 개설해 무료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검평은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1:1 상담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자격증추천이나 공부방법 등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