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늘어나는 진료비!.."암보험" ,"실손 의료실비보험"으로 대비 "비교"사이트활용해야

안형석 2016-12-09 00:00:00

늘어나는 진료비!..암보험 ,실손 의료실비보험으로 대비 비교사이트활용해야

통계청에 의하면 아파도 치료를 포기하는 이들이 46%에 육박하고, 정책 자료에 의하면 41만 가구가 고액의 의료비를 충당하기 위해 전세금을 빼는 일명 '메디칼 푸어'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특히 질병의 노출율이 높은 노년에는 의료비가 크게 다가오고 있어 경제적으로 다가오는 위협을 받지 않으려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보험이란 우리생활에 깊숙하게 자리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관심이 높은 편이다. 특히 평균 수명의 증가로 노후의 생활이 길어지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는 위험이 높은 40대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젊을 때부터 준비하는 경향이 높다.

보험사의 손해율이 증가하고 있어 내년에 또 한번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이 축소되는 등 변화가 발생할 예정인데, 장기적인 저금리로 내년 1월에 예정이율이 인하되면 보험료는 얼만큼 오를 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병원비를 보장받는 실손의료보험이나 최근 발병율이 높아져 가는 암보험은 준비할 필요성이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지인의 추천으로 실비보험이나 암보험을 준비했다간 자칫 보험료는 나가면서 보장은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일 수 있어 보험의 가입요령이나 상품의 꼼꼼한 해석이 필요하다.

▶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이나 상해로 발생된 치료비와 약제비를 포함하여 수술비 등 본인부담금을 보장받는 실손의료보험으로 국민건강보험에서는 제외되는 비급여 항목인 MRI, CT촬영, 내시경검사 등 특수검사 등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등 보장범위가 넓다. 실손 보장만 가능한 단독형 실손보험, 질병수술비, 중증질환의 진단비 등 선택특약으로 보장을 강화하는 특약형 실손보험이 있다. 넓은 보장을 받으려면 특약형이 유리할 수 있다. 다만 불필요한 항목은 제외하면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선택특약에서 특정질병수술비는 최근 현대인들에게 발병될 위험이 높은 5대질병(담석증, 사타구니 탈장, 편도염, 치핵, 축농증)이 추가되면서 보장이 강화됐고 실손 보장과 더불어 추가로 보장이 가능하기에 폭 넓게 활용이 유리하다.

일정비율에 따라 비례 보상이 되기에 중복보장이 안 된다. 따라서 가입 전 중복가입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일부 선택특약에서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을 구성할 수 있다. 아울러, 비용의 부담을 덜기 위해 가입을 하는 만큼 보험금을 청구하는 횟수가 많아 청구 시 절차가 간편하고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순위에 무턱대고 가입을 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가격비교, 보장내용이나 보험사별 보험료 계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lbi-supermarket.com/?inType=RC16120904)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암보험이란

암보험이란 암에 걸렸을 때 암으로 인해 드는 입원비, 수술비, 항암치료비 등을 정액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실손보험과는 달리 중복보장도 가능하다. 따라서 여러 개 상품을 가입해도 각각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한 회사에 가입한 보장내용이 부족하다면 1~2개 정도 더 가입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도 좋다.

암은 가족력이 50%이상을 차지하지만, 최근 유해환경이나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의 원인에 의해 젊은 층으로 암 발생이 확산되고 있다. 여성3대암(갑상선암, 자궁암, 유방암)과 남성3대암(위암, 간암, 폐암)은 발병율이 높아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치료비를 대비할 수 있는 준비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는데, 연령에 따라 보험료가 절감되는 유형으로 선택해야 한다. 젊을수록 비갱신형 암 보험이 유리하고, 발병율이 높을 경우 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의료실비보험과 달리 가입 후 90일간은 면책기간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자세한 유의사항에 대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에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cancer-supermarket.com/?inType=RC16120905)를 활용하여 가입순위를 확인하거나 간편하게 보험료 계산을 해보거나 전문가에게 암 보험 추천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온라인뉴스팀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