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경기도에 처음으로 내 집을 사게 된 김상태씨, 모아놓은 돈이 부족해 은행에서 일부를 빌려야만 했다. 내 집을 마련했다는 생각에 기분은 좋았지만 어떻게?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할지 몰라 최근 고민에 빠졌다. 인터넷으로 알아 볼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김씨는 예전에 TV에서 본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 www.bank-m.co.kr / 070-8796-6000 )을 생각해 내고 사이트에 접속해 봤다. 그곳에는 금융사의 실시간 최저금리가 보기 쉽게 정리돼 있었다. 김씨는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무료 상담을 받았고 담당자와 상의하여 최적의 상품으로 최근 은행을 방문해 서류 작성을 마쳤다. 정확한 금융정보 제공 최선 우리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TV·인터넷·스마트폰 등을 통해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끊임없이 정보에 노출된다.
그럼에도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자 할 때, 방문 전에 관련 정보를 어디서 찾아봐야 할지 고민이 된다. 많은 금융소비자가 여신 상담을 받기 전 포털사이트에서 여러 가지 내용을 검색해 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이 두루뭉술한 정보들 뿐이며, 실시간으로 바뀌는 조건들 속에서 정확성도 떨어진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온라인 정보가 다양할지 모르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찾기가 어려운 것이다. 이렇게 소비자들이 직접 알아보는 것이 어렵다면 차라리 소비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상품을 평가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있지는 않은지 찾아보자.
비교정보 제공에도 으뜸 '뱅크몰'의 핵심은 '비교'다. 시중 금융권들의 조건들을 비교하여 보다 쉽게 그리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려 하고 있다. 특정 금융사에 비중을 두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비교하여 최적의 상품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다가 상품 비교뿐만 아니라 경제이슈·금융정책 등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홈페이지나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카드뉴스나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더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몰'은 위에서 언급한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비교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다. 가계부채 1300조원 시대, 소비자의 이자절감에 필요한 각종 금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뱅크몰'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서비스를 시작으로 5년째 소비자들에게 대출상품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SBS나 MBC, tvn과 같은 방송에도 소개 되는 등 소비자들의 경제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하루 약 4000여명의 소비자들이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정보를 얻어가는 등 점점 이용자가 늘고 있다.
'뱅크몰'에서는 금융상품의 조건 비교정보, 포장이사견적비교 사이트와 연계한 포장이사나 인테리어 가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생생한 뱅크몰 이용후기들도 만나볼 수 있다.
뱅크몰은 이용후기 이벤트를 통해 금리진단 상담 후 후기를 남겨주시는 고객분들께 금리진단 감사 선물로 스타벅스커피와 BHC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100% 지급 해드리고 있다. '홍익금리'라는 설립이념을 가진 뱅크_몰은 모든 상담을 비롯하여 금융상품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나 포장이사견적비교, 인테리어가격비교와 같은 서비스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포장이사가격비교 서비스는 정식으로 허가 받은 우수 포장이사 업체들이 입찰 형식으로 고객들께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으로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격이 가장 저렴한 포장이사 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일반이사, 가정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아파트이사, 빌라이사, 단독주택이사, 기업이사, 해외이사의 가격 확인이 가능하고 인테리어 견적비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담보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시 필요 서류 : 신분증, 인감도장, 전입세대열람원,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소득관련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온라인뉴스팀